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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보조금24 신청 (정부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 방법)

by 교통통신 2022. 4. 1.

정부의 온갖 부처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다양하기도 하고 제대로 된 정보를 수집하기도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정부에서는 이러한 것들은 한데 모은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바로 보조금24라는 서비스입니다.

 

 

보조금24 신청

각종 정부 지원사업을 홈페이지마다 직접 찾아보고 신청할 것 없이,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수많은 보조금 지원에서 나의 상황에 맞는 것들만 추려서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몰라서 못 받는 정부 보조금 등을 허투루 날려버리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보조금24 신청을 핸드폰 앱을 통해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서비스 혜택을 받으려면 정부 민원 서비스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의 경우 주민등록 등본, 초본 교부 등의 서비스를 위해 이미 가입을 한 상태인데요. 많은 분들 역시 기본적으로는 가입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정부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

1. 정부24 앱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홈 화면에서 중간 정도 스크롤하여 내리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나의 혜택 맞춤 안내 조회'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 해당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의 검색을 통해 '보조금24'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맞춤 안내 조회'를 선택한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별도의 개인 정보를 따로 입력할 것도 없이 자동으로 나의 상황에 맞는 여러 가지 보조지원사업들을 스캔합니다.

 

 

3. 자신이 현재 지원받을 수 있는 각종 사업들의 개수와 목록, 내용이 표시됩니다. 또한 목록을 선택하면 더욱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총 7가지의 보조금과 각종 지원 정책에 해당한다고 나왔으며, 처음 보는 사업에 대해서도 내가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각기 다른 여러 해당 사업들이 적용될 것입니다.

 

 

이렇게 핸드폰 앱을 통해 하는 방법도 있지만,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며 이것도 어렵다면 자신의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알아볼 수도 있고, 콜센터 전화 문의도 가능합니다. 주민센터 방문 시에는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보조금24 주민센터 방문(오프라인) - 신분증 지참

 

▶ 콜센터 문의 ☎ 1588-2188 (정부24 헬프데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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