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증권사 주식 거래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발급

by 교통통신 2022. 3. 29.

증권사 앱 또는 트레이딩을 통해 주식 거래를 하려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어떤 증권사를 이용하더라도 해당 증권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 내용에서는 키움증권을 통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예정이지만, 타사를 이용하더라도 방법은 비슷합니다.

 

 

증권사 주식 거래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 인증서 발급 전 준비 사항
공동 인증서 발급 시에는 증권사 접속 ID와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모르는 경우에는 본인의 증권 계좌번호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가능하다면 메모 후 발급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까먹었을 경우 다시 뒤로 가기 해서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진행 사항들이 사라지므로 상당히 귀찮습니다.

 

 

1. 자신이 이용하는 증권사 앱에 접속합니다. 키움증권의 경우 영웅문 앱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 화면 또는 메뉴 카테고리에서 보안/인증 탭을 찾아 선택합니다.

 

 

2. 상단의 '공동인증'을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공동 인증서의 유효기간의 만료 시기가 다가와 새롭게 갱신을 할 때도 해당 탭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새롭게 발급받거나 재발급받게 되면 기존의 인증서는 폐기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본인이 발급받고 싶은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특별한 용도가 아닌 이상 단순 증권사 주식 거래용 인증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것을 받으면 됩니다. 그 이후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제공 수집 동의에 체크합니다.

 

 

4. 공동인증서 발급은 키움증권 ID를 통한 발급 또는 계좌번호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 입력,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타 은행의 계좌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는 본인 명의 인증의 용도이기 때문에 자신의 은행 계좌를 입력하고 인증을 진행합니다.

 

 

그 이후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 메시지의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2차 인증까지 완료합니다.

 

 

5.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키움증권을 지속적으로 이용하시는 경우에 이어서 지문 인증도 완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그인 시 매번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하는 것보다 지문 인증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키움증권을 이용한 증권사 주식 거래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모바일/PC)

 

고령자 복지주택 입주 자격 / 신청

 

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춘천 레고랜드 입장료 (일일, 연간회원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