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키움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방법(모바일/PC)

by 교통통신 2022. 3. 28.

미국 또는 해외 주식 투자자라면 매년 돌아오는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를 빼먹을 수 없습니다. 전년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에 대한 소득을 매년 5월에 신고하고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키움증권에서는 양도소득세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타 증권사를 함께 이용하여 투자를 했더라도 키움증권 신청 시 한 번에 몰아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과 PC의 홈페이지에서 대행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본 내용만 보신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방법

▶ 모바일 신청

1. 키움증권 모바일 앱 영웅문 S 글로벌 접속 후, 홈 화면 하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합니다.

 

 

2. 왼쪽 카테고리에서 '업무 → 해외주식업무 → 양도세 당사 등록'의 순서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키움증권 한 곳만 사용하여 해외주식 투자를 했다면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만약 타 증권사의 거래도 있다면 조금 다른 방법으로 진행해야 하니 본 내용을 끝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계좌 비밀 번호 입력 후 조회하기를 진행하면 자동으로 입력되는 부분과 직접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모든 칸을 채운 후에 개인 정보 수입 이용/제공 동의서 체크 후 신청하기를 진행하면 마무리됩니다.

 

 

※ 타 증권사에서도 거래가 있고, 수익이 있다면 증권사마다 각자 진행하는 것보다 키움증권 한 곳에 몰아서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은 타사 등록도 함께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자료를 가져와서 키움증권에 등록을 해야 정상적으로 신고됩니다.

 

하지만 양도세 타사 등록 서비스는 모바일에서는 불가하다고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PC) 신청 방법

양도세 대행 신고는 홈페이지에서 당사 등록뿐 아니라 타사 등록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1. 화면 가장 상단 오른쪽 '전체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여러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 전체 메뉴 → 뱅킹/업무 → 서류 발급/조회 → 해외주식 양도세 대행신고

 

 

2. 위의 순서대로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당사 신청'과 '타사 신청'을 선택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키움과 더불어 다른 증권사에서도 거래가 있으신 분들은 당사 신청을 먼저 진행 완료합니다.

 

 

그 이후에 다시 한번 타사 신청을 선택하여 자료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자료들은 거래한 다른 증권사 홈페이지 또는 트레이딩 시스템에 접속하여 PDF 파일의 형태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증권사는 양도세 계산 내역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니 잘 찾아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필독) 타사 자료 등록 시 주의점 / 기타 주의사항

- 업로드가 잘 되지 않는 다면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으로 접속해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양도세 계산 내역은 전년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내역으로 계산한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거래했던 거래 내역은 불필요합니다. 오로지 필요한 것은 아래와 같이 통합된 해외주식 양도소득 계산 내역입니다.

 

계산 내역 자료 예시

 

- 계산 내역에는 발급한 증권사의 날인(도장)이 있어야 합니다. 다만, 증권사 자료에 날인이 없다면, 사실 서류라면 그냥 첨부해도 됩니다.

 

날인이 없는 자료의 예시

 

- 파일 업로드 시 PDF 파일로 업로드해야 하고, 비밀 번호의 설정 등은 하면 안 됩니다. 아마 대부분의 자료는 손쉽게 PDF로 변환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키움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NH투자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신청

 

고령자 복지주택 입주 자격 / 신청 방법

 

NH증권 나무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댓글0